일상 속 여유와 행복이자, 즐거움이며, 삶의 일부가 되어버린 커피는 우리에게 특별한 존재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커피 애호가들과 전문가들은 품질이 좋은 원두와 전용 커피메이커 및 자동 커피제조기가 커피 맛을 좌우한다고 말하지만, 제대로 된 물로 커피를 내렸을 때 비로소 최상의 맛을 얻을 수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15세기 전세계에 전파된 커피는 우리들의 상쾌한 아침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오랜 근무시간의 피로를 견디게 해주고, 쇼핑 중에 커피 한 잔의 여유를 즐기기도 하며, 배부른 저녁식사를 완벽하게 마무리해주기도 합니다. 커피는 하루 일과를 완성하고, 문화와 사람을 연결시켜주는 효과적인 매개체가 되었습니다.


맛있는 물이 맛있는 커피를 만듭니다.
정수된 물로 커피의 향미가 풍부해집니다.

완벽한 커피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 카푸치노, 아이스커피 – 머그잔이나, 프렌치스타일 커피 잔, 일회용 컵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형태의 커피가 존재하듯, 커피를 마시는 방법 또한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다양합니다. 그러나 좋은 커피의 향미는 신선한 원두와 깨끗한 물이 만드는 사실 만은 분명합니다.
커피 한 잔에서 물은 98%를 차지합니다. 물은 커피의 향미에 지대한 영향을 미치는데, 물에는 미네랄 뿐만 아니라 커피 맛을 저해하고, 때로는 고급 아라비카 원두의 고유한 향미를 왜곡시키기도 하는 석회질이나 염소 등 다른 불순물도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커피 전문가들은 신선한 물을 사용하는 것이 가장 최상의 커피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이라 말합니다.
깨끗한 물이 커피 맛을 향상시킵니다.
브리타 정수기 필터는 물에 함유된 석회질이나 염소 혹은 염소화합물 등 맛과 향을 저해하는 불순물을 제거해 더욱 깨끗하고 신선한 물을 제공하여 커피맛을 향상시킵니다
커피의 유래

커피의 시초는 전설에 묻혀있습니다. 먼저 아라비아의 한 목동이 염소들이 어떠한 열매를 따먹고 흥분해서 뛰어다니는 광경을 목격했다는 설이 있습니다. 수도승들이 열매를 먹은 후 너무 쓴 나머지 열매를 불속으로 던지자마자 커피의 풍미가 퍼져나왔고, 이에 반한 수도승들이 볶은 원두를 우려 마시고난 이후 부터 더 이상 새벽 아침 기도시간에 피로를 느끼지 않게 되었다는 이야기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커피메이커와 주방용품에 새 생명을 부여하다.
국제 바리스타들은 정수된 물이 커피맛을 좌우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정수된 물은 고객들에게 맛있는 커피를 제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커피메이커와 자동 커피제조기에 석회질 형성을 방지해 고장으로 인한 불편함과 수리비용까지 줄여줍니다.
또한 주방용품의 수명을 연장시키고 더욱 광이 나게 만들 수 있어, 카페와 가정 모두에게 있어 매력적인 요소로 작용합니다.
커피 관련 상식
- 커피나무 한 그루에서 매년 0.5~0.8kg의 생두가 수확됩니다.
- 아라비카(코페아 아라비카)와 로부스타(코페아 카네포라)는 커피 2대 원종입니다.
- 브라질은 세계 최대 커피 수출국입니다.
- 여러 커피 품종을 섞은 혼합물을 블렌드라고 부릅니다.
- 고랭지 커피는 고도 900~1,200m에서 재배됩니다.
- 세계 최고의 커피 중 하나로 손꼽히는 코피루왁(kopi luwak)은 인도네시아 사향고양이(luwak)의 소화기관을 거쳐 발효된 원두입니다.
- 세계에서 가장 많이 커피를 마시는 국가는 핀란드입니다.